• Facebook Clean
  • YouTube - White Circle
  • Twitter Clean
  • White Instagram Icon

© 2019  by Smacircle LMT Ltd.

백팩에 들어있는 전기 자전거? 전동 스쿠터? "Smacircle S1"

1. Smacircle S1 소개

아쉽지만, Smacircle S1은 국내에서 타려면 원동기 장치 면허와 안전장비가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접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장점이 있는 장치라 소개를 드립니다. 우선 국내의 전기 자전거를 구분하는 법률 기준으로 보면 페달이나 체인이 없기 때문에 킥보드 혹은 전동 스쿠터에 더 가깝습니다. 다만, 해외에서는 앉아서 타는 점 때문에 역사적인 관점으로 자전거라고 합니다.  

분류는 어렵지만, Smacircle S1의 가장 큰 장점은 가방안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접힌다는 것입니다. 출퇴근 혹은 주차비용으로 도심에서 사용도 가능하지만, 문제는 보관일 수 있습니다. 전기자전거 혹은 전동 스쿠터를 학교 혹은 회사에 가져 갔다면, 어디에 놔두어야 할지 모를 경우가 있습니다. Smacircle S1는 작게 접혀서, 가방이나 사물함 등에도 수납이 가능합니다. 

 

 

무게도 7kg으로 가벼운 편이며 5단계로 간단하게 접히면서도 탄소섬유 프레임, 삼성 배터리 등의 고품질 재료를 사용하였습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도난 문제에 대해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iOS 및 Android앱을 통하여 잠금장치를 설정할 수 있고, 배터리 사용량을 조정하고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macircle S1의 소개 동영상을 아래와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2. Smacircle S1특징

Smacircle S1은 많은 접이식 자전거와는 다르게 깔끔하고 컴팩트하게 접히고 백팩에도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카본 필터의 프레임, 브러쉬 없는 DC모터, 전기 브레이크, 조명등의 특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세하게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탄소 섬유는 일반적으로 자전거 프레임으로 사용하는 알루미늄 합금 대비 무게가 33% 정도 가볍지만 강도는 10배 더 단단합니다. 그래서 100만원 이상의 고급 자전거에 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5단계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접을 수 있습니다. 1) 앞 바퀴를 접고 2) 뒷 바퀴를 접고 3) 핸들을 접고 4) 안장을 조절하고 5) 몸체를 반으로 접으면 끝입니다. 

 

무겁고 부피가 큰 전기자전거나 전동 스쿠터 등은 크기가 커서 집이나 사무실 밖에 놓아 두거나, 다른 사람의 보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접었을때 19인치(49cm) 정도의 높이이여서 백팩에도 들어갑니다.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시에 Smacircle S1와 전용 백팩을 같이 제공합니다. 

 

240W 급의 브러시리스 DC모터를 사용하여 최대 15도 각도에 속도 20km/h (12mp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동 브레이크의 사용으로 위험 상황을 발견시에 빠르게 짧게 멈출 수 있습니다. 최고 속력인 20km/h로 달리다가 전동 브레이크로 제동 하면, 제동거리는 4미터 입니다.

 

 

야간 안전 라이트를 적용하여 앞면과 안장의 옆면 등에 라이트를 배치하여 차량운전자와 보행자등에게도 잘 보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키와 편안한 위치에 맞게 안장과 핸들 조정이 가능합니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안장도 편안하게 설계 되었다고 합니다. 

 

핸들 부에 휴대전화 거치대가 있어 휴대전화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기도 편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배터리는 안장 부분에 설치되어 있으며, 2.5시간 충전하여 약 2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아답터가 필요없이 직접 AC전원 연결로 충전되며, 삼성 SDI배터리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USB충전기가 내장되어 있어 운전중에도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Smacircle S1은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보안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잠금 장치가 활성화되면 움직이지 않으며, 사용자 외에는 Smacircle S1를 열 수가 없습니다. 스마트 잠금 장치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3. Smacircle S1의 사양

Smacircle S1의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펼쳤을 때 : 95 x 41 x  87 cm (길이 x 폭 x 높이) 
- 접었을 때 : 29 x 19 x 49 cm

 

 Smacircle S1의 무게는 7kg으로 일반 고등학생의 책가방 무게와 유사합니다. 가볍지만 탄소 섬유를 소재로 하여 최대 100kg의 무게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작고 가볍지만, 다른 전기자전거와 대비하여 사양 면에서도 크게 뒤지지 않습니다. 

 

 

Smacircle S1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핸들에는 가속장치와 브레이크가 있으며, 배터리는 안장부에 탑재하여 구조를 단순화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기술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잠금 장치 외에도 전조등, 네비게이션, 최대속도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Read the original

Please reload

Please reload

Please reload